SC 플러스 마일카드, 최고의 마일리지 카드에 도전하다.

높은 적립률의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해외여행이 늘어나면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보다는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 SC제일은행에서 상당히 높은 적립률을 가진 신용카드를 새롭게 출시해서 화제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모두 선택이 가능한 카드죠. 다양한 도시를 여행하고 싶다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선택하시고요. 높은 적립률을 원한다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추천합니다.  같은 금액을 사용해도 높은 마일리지를 쌓는 신용카드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SC 플러스 마일카드가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쓰면 쓸수록 많이 적립할 수 있는 SC 플러스 마일카드

SC 플러스 마일카드의 기본 적립률은 1,000원당 1마일(대한항공 기준)입니다. 하지만, 전월 실적이 50만원 넘어가면 적립률이 2배(특별적립), 200만원이 넘어가면 적립률이 3배(슈퍼적립)가 되죠.  쓰면 쓸수록 적립률이 높아 많이 적립되죠. 아시아나도 1,000원당 1.3마일이 적립되고 50만원 이상이면 2.5마일이 싸여요.  200만원 이상이면 3.5마일이 적립됩니다. (단, 전월 실적 산정 기준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승인된 건을 기준으로 함) 한 달에 200만원 카드결제를 하시는 분들께는 좋아 보입니다. 기존에 가장 인기 있었던 크로스 마일리지 카드1,500원에 1.8마일을 적립(대한항공)해 주기 때문에 비교하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게다가 유상할부를 한 결제금액도 모두 첫 달에 적립됩니다.

SC 플러스 마일카드에만 있는 추가 혜택

항공 마일리지 누적 이외에 다른 혜택들도 있습니다. Master Platinum, VISA Platinum으로 발급받을 경우 공항 전세계 850개의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년에 국내 3회 및 해외 3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느니 적은 횟수는 아니죠. (참고글: 인천공항 제2터미널 라운지 종류와 신용카드 소개 ) 추가로 USD, EUR, JPY, CNY 통화에 대해서 SC제일은행 창구에서 환전할 때 이 카드를 제시하면 우대환율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 특이한 점은 가족 카드로 사용된 사용 금액은 본인 카드 앞으로 전월 실적 계산 및 마일리지 적립된다는 사실입니다.


제한사항을 꼭 알아야 하는 SC 플러스 마일카드

단순 비교하면 적립률이 높아 보이지만, 카드설명서에 있는 제한사항들을 꼼꼼하게 읽어 봐야 합니다. 먼저 특별적립(2배) 및 슈퍼적립(3배)의 경우 월 적립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2,000마일(대한항공)입니다. 특별적립으로 100만 원만 사용해도 최대한도인 2,000마일을 다 채워 버리죠. 적립 한도가 넘은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적립(1,000원당 1마일)이 무제한 적립됩니다. 그래서 여행카페로 유명한 네이버 스사사에서는 100만 원을 사용할 때 제일 유용하다는 평가입니다. 두 번째 제한사항은 5천 원 미만 결제금액은 기본 적립만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일반인들은 소액 카드결제를 많이 하므로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SC 플러스 마일카드와 다른 마일리지 적립카드 비교

기존에 마일리지 적립카드로 많이 사용하는 크로스 마일리지 카드입니다. 두 카드의 장단점은 분명합니다. 크로스 마일 카드(크마카드)는 연회비 10만 원으로 높지만 PP 카드 발급(참고글: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한 PP 카드 사용법 ) , 30만 원에 2만 마일리지를 살 수 있는 혜택이 입니다. 소소하지만 무료 팝콘 및 스타벅스 할인 혜택도 있고요. 특히 년 1천5백만 원에 5천 마일, 3천만 원에 1만 마일, 5천만 원에 1만5천 마일을 추가 적립해 주기 때문에 카드 사용금액이 많은 사람에게 유리합니다. SC 플러스 마일 카드는 매월 100만 원 이하로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연회비도 4.9만 원(가족카드 4만 원)으로 상대적으로 낮고요. 공항 라운지도 연 6회이기 때문에 적은 편은 아닙니다. 작은 팁을 드린다면 SC 플러스 마일 카드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각각 1장씩 총 2장을 발급받아 총 200만 원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고의 마일리지 누적카드를 꿈꾼다.

SC제일은행은 프리미엄 가치와 여행을 중시하는 3050세대 성향에 맞춰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크로스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발급이 중단되었죠. 그래서 SC 플러스 마일카드가 많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1,000원에 1마일(특별 사용처 2마일)을 적립해 주는 삼성 & 마일리지카드가 있습니다.  아시아나는 1,000원당 1.5마일을 적립해주는 신한 Air 1.5 카드도 있지만, 적립률이 낮습니다. (참고글: 연회비 부담이 없는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 기존적립률도 높기 때문에 SC 플러스 마일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No Response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