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2터미널 라운지 종류와 신용카드 소개

새롭게 오픈한 인천공항 제2터미널 라운지

제2터미널 이용 항공사와 장점들

인천 공항 제2터미널이 운영되면서 해외 출국할 때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항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2 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는 스카이팀 소속인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네덜란드 항공입니다. 제2여객터미널의 또 다른 좋은 점은 항공사 카운터에 줄을 서지 않고 키호스트에서 짐을 부치고 발권도 할 수 있습니다. 출국장 혼잡도도 예전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확인했지만, 이제는 공항 내 대형 모니터로 쉽게 가능합니다.

제2터미널 이용 가능 라운지가 제1터미널과 다르다.

출국 시 빠질 수 없는 것이 라운지 이용입니다. 복잡하고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해서 샤워도 하면서 여유롭게 쉴 수 있기 때문이죠. 간단한 식사와 시원한 맥주까지 즐길 수 있다면 여행의 시작이 더욱 즐거울 것입니다. 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운지 종류와 자신이 소유한 신용카드 혜택을 미리 알아야 합니다. 제2터미널은 제1터미널과 라운지 종류도 다르고 사용 가능 범위도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2터미널 라운지 종류 및 제휴 신용카드 현황

1. 마티나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중앙 Gate 251 옆
– 가격 : 성인 39$, 어린이 15$, 24개월 미만 무료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 카드 : PP 카드를 포함한 마스터 & 비자  마일리지카드
– 워커힐 호텔에서 운영하는 라운지로 제1터미널에서도 많이들 이용하는 라운지죠. 기존 라운지 혜택이 있는 마스터와 비자카드 대부분이 이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내 카드가 해당하는지 모르시겠다고요? 마티나 라운지 안내 데스크에 카드를 제시하면 비치된 단말기로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타 라운지에 비교해서는 좋다는 평가지만, 라운지 중에서 사람이 제일 많이 몰리는 곳입니다.

2. 마티나 골드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중앙 Gate 250 옆
– 가격 : 성인 50$, 어린이 25$, 24개월 미만 무료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 카드 : 국민 플래티넘, 국민 미르, 국민 스타비, 국민 티타늄, 삼성 라움, 하나 클럽원, 농협 채움 플래티넘, 농협위카드, 농협골드비즈, 현대 블랙, 국민 로블, 국민 테제, IBK마일앤조이, 비씨 플래티넘 국민 베브5, 현대 다이너스(X)
– VIP 손님들을 위해 골드색으로 장식된 고급 라운지입니다. 5성 호텔 로비같은 화려한 조명과 푹신한 소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는 물론 쉐프가 직접 끓여주는 쌀국수도 드실 수 있죠. 안마의자까지 무료로 이요할 수 있고요.  가장 좋은 점은 사람이 적어서 한산하게 라운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라운지 L(LOUNGE.L)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31 옆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카드 : PP 카드, 현대 레드, 현대 다이너스, 삼성 플래니텀, 비자 스카이패스, 신한 더 베스트 F
– 롯데에서 운영하는 라운지로 마치나 라운지에 비해서 음식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공항 오른편에 있어서 오른쪽 게이트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이용하기 쉽다. 게다가 사람들도 상대적으로 적어 여유롭게 라운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SPC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68 옆
– 서비스 운영 시간  : 7:00~21:00
– 제휴 신용카드 : 롯데 골든 웨이브, 샤롯데 플랫티넘, 샤롯데 비앤플래티넘, 비자 신한 더 에이스, 더 에이스 블루라벨 등
– 가격 : 성인 $39(약 4만1000원) / 해피포인트 멤버십 고객 : 2만8000원(30% Off)
– 제빵 기업은 SPC에서 운영하다 보니 다양한 빵류와 간단한 주류 및 음료가 제공됩니다. 공항 왼쪽에 있어서 왼쪽 게이트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대신 별도의 샤워 시설과 화장실 등을 갖추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5. KAL 일등석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48 옆
– 서비스 운영 시간 : 04:00 ~ 24:00
– 이용 가능 고객 : 일등석 탑승객, 밀리언마일러 클럽 회원
– 대한항공 내 최상위 고객들을 위한 라운지 입니다. 한식상 차림, 아메리칸 식으로 메뉴를 주문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호텔 뷔페 수준의 따뜻한 음식들도 제공됩니다.

6. KAL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 위치 : 면세구역 4층 Gate 249 옆, 253 옆(2개)
– 서비스 운영 시간 : 04:00 ~ 24:00
– 이용 가능 고객 : 비즈니스석 탑승객, 모닝캄 회원
– 제2 터미널이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시설과 음식도 괜찮다는 평가입니다. 제1터미널에 있을 때는 대한항공을 이용하지 않는 모닝캄 회원들도 많아 빈자리가 찾기 어려웠는데요. 제2터미널에서는 타 항공사도 적고 라운지가 2개나 있어서 이용에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있는 라운지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제1터미널에서 인기 있던 허브라운지가 제2터미널에는 없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항공사의 수에 비교해서 라운지가 많고 상대적으로 사람도 적어 좀 더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같은 신용카드도 1터미널 마티나 라운지에서 입장이 가능했는데, 2터미널에서 이용이 안 될 수 있고, 보유 카드별 이용 횟수 제한이 초과하지 않았는지도 방문 전 꼭 체크해 보십시오.

No Response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