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카드 놔두고 ’23일간 실종’…돌아온 김포 고교생, 무슨일

김포 실종 고등학생. 사진 김포경찰서

경기 김포시에서 학교에 간다며 집을 나선 뒤 실종된 고교생이 23일 만에 무사히 귀가했다.

29일 김포경찰서는 전날 오후 9시쯤 인천시 계양구의 한 상가에서 고교생 A(15)군을 발견해 가족에 인계했다고 밝혔다.

앞서 A군은 지난 6일 등교한다며 집을 나선 뒤 실종됐다. A군 어머니는아들이 학교에 간다고 집을 나갔는데 등교를 하지 않았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A군은 자신의 휴대전화와 카드를 자택 우편함에 넣어두고 나간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지난 12일 A군이 공중전화로 집에 전화를 건 사실을 파악하고 번호를 추적해 계양구 작전역 폐쇄회로(CC)TV에서 그의 마지막 행적을 확인했다. A군은 수화기를 들고 10초가량 아무 말도 하지 않다가 전화를 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A군의 행적이 좀처럼 드러나지 않자 경찰은 A군의 실종 사실을 공개적으로 알리고 제보를 받았다.

이어 지난 26일 한 시민으로부터계양구에서 운전하다가 A군과 비슷한 사람을 봤다”는 제보를 접수하고 추적에 나서 계양구 한 상가에 있던 A군을 발견했다. A군은 발견 당시 실종 때 복장을 그대로 착용하고 있었으며 건강 상태는 양호했다. 범죄 피해 정황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A군을 발견하자마자 가족에게 연락해 귀가시켰다”며A군의 어머니를 상대로 정확한 실종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J-Hot]

10세 강간후 죽인 14세 소년…한국 징역 20년, 美는?

‘비인두암’ 김우빈, 알고보니 이병헌이 살렸다?

“尹 푼돈 대신 1000만원 준다더니” 자영업자 분통

민경욱파란잠바? 잘 논다” 이준석미쳐 돌아가”

승진 확실한데 경찰옷 벗고 로펌행…기묘한 검수완박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김다영 kim.dayoung1@joongang.co.kr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