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에 올라오는 허위매물

직방, 다방 같은 부동산 플랫폼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부동산 허위 매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을 보면 시간이 지날 수록 허위매물 등록량이 정말 많아 졌어요.

일부 부동산은 그럴듯한 사진, 너무 낮은 가격으로 올려 놓고 고객을 끌어 들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방문하면, “금방 그 매물이 나갔다”, “원래 이런식으로 영업한다”, ” 더 좋은 집을 소개 시켜 주겠다” 등으로 다른 거래를 유도합니다.

오늘은 허위 매물에 속지 않는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 시켜 드립니다.

매물 기본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기!

부동산 허위매물구별

존재하지 않는 매물에 자세한 설명을 덧불이기는 힘든법 다른 매물에 비해 기본정보가 많이 빠져 있으면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물 사진 자세히 확인하기

부동산 허위매물구별

사진에 속지 마세요. 실제 매물보다 더 넓고 예뻐 보이게 조작하는 사례가 많으니 이미지를 꼼꼼히 체크하고 과장된 설명은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또, ‘실입주금’ , ‘저금리 대출이자’ 를 강조하는 매물은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공인중개사에게 전화해 보기

부동산 허위매물구별

생각보다 너무 많은 허위 매물이 있나요? 부동산에 직접 전화하여 매물을 확인하고 약속 시간을 정해보세요.

매물 등록 일자를 꼭 확인하기

부동산 허위매물구별

누가 봐도 좋은 매물은 빛삭 됩니다. 매물이 오랫동안 올려져 있다면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매물은 의심하기

부동산 허위매물구별

급매물이 아닌 이상 누가 봐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면 미끼 상품일 확률이 높으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허위매물 판별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가격, 홍보 문구에 현혹하지 말고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