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때 국민지원금 지급대상·금액 안내, 카드 사용 승인, 지원금 충전 등의 내용으로 정부·카드사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 메세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스미싱 문자 글 읽고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미싱 문자 예시

국민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안내 메세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청자에게 지급되기 때문에, 신청과 관련된 스미싱 문자에 사기를 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카드사를 사칭한 문자에 높은 확률로 당하실 수 있습니다.

( 스미싱 문자 예시 )

스미싱 문자
스미싱 문자

스미싱 문자

문자 예시처럼, 특정 인터넷 사이트로 연결하는 주소는 절대 클릭하면 안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은 카드사 전용 App 을 통해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

( 정부에서 보낸 정상 문자 )

정상 문자

스미싱 피해 예방법

① 국민비서 사전 알림서비스를 적극 활용 하자.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민비서(https://www.ips.go.kr/index.html) 알림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외의 메세지는 무시한다.

② 정부·카드사를 사칭한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 무시한다.

문자 내에 ■■ 은행, ▽▽ 카드 등이 있어도, 쉽게 믿지 말자, 특히 문자 내에 인터넷 주소가 연결된 경우는 절대 클릭하지 않는다.

③ 10대 스마트폰 보안수칙

아래의 10대 스마트폰 보안수칙을 참고하여, 나의 스마트폰은 내 스스로 지키자

스마트폰 보안수칙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마음이 커서 스미싱 문자에 당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소중한 스마트폰과 돈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 (참고글) [주의] 질병관리청 백신 예약 사칭 문자사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