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전세보증금 날려→빚 상환ing” 김언중, 도박은 애교였나..백옥자 분노폭발

[OSEN=김수형 기자]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에서 백옥자가 김언중이 주식과 도박으로 속을 썩였던 과거를 회상했다.

30일 방송된 MBC 예능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에서 오늘 상담을 신청한 사람은 다름 아닌 아들 김승현이라고 했다. 김승현은 “과거 방송에서 보고 리얼한 모습이라고 많이 하셔, 카메라가 있든 없든늘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며“오은영 선생님께 신청해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었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이에 백옥자는 “이 사람(남편) 때문, 우리 집은 이 사람이 문제다”며 김언중을 가리키며 답답한 모습을 보였다. 부부의 일상을 관찰카메라로 확인해보기로 했다.

김언중은 큰 공장에서 혼자 일당백으로 많은 일을 처리했다. 인건비를 아끼기 위해서였다. 그는 75세임에도 “될 수 있으면 내가 모든 걸 하려한다”며 “건강할 때까진 아내 노후에 남현테 아쉬운 소리 안하게 하려고 열심히 일한다”며 아내사랑을 보였다. 이에 백옥자는 “혼자 40여년 한게 아냐, 그 전에 나도 하루 종일 집안일 하랴, 공장일 하랴 병행했다”며 “최근 5년 간 안한 것 뿐”이라며 반박했다.

집안에서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옥자는 혈압약과 고지혈증 약을 챙겨먹으며 하루를 시작, 김승현 딸이자 손녀를 깨우며 청소를 시작했다. 그러면서 백옥자는 “수빈이 없으면 어떻게 살았을까 할아버지랑 다투면..”이라며 언급, 손녀 수빈은 “증인이 없잖아, 사람이 뼈저리게 느끼는 사건사고가 있으면 느낄만한데”라며 안타까워했다. 백옥자는 “난 (남편이)거짓말하는게 가장 스트레스 받는다 , 될 수 있으면같이 안 다니려 한다”며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백옥자는 설거지를 하며 정리정돈을 했다. 김언중은 “혹시 언중오빠 만나 후회한 적 있나”라며 조심스럽게 질문, 백옥자는 “나 지금도 후회해 난 혼자 살고 싶다, 지금까지 잘해준게 뭐가 있냐”며 버럭했다. 이에 김언중은 “난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목소리가 작아졌다.

백옥자는 “근데 거짓말 하나, 지금까지 똑바로 산 게 없다”며“맨날 공장 일하니 열심히 사는 줄 알아 속사장 몰라서 그래,인생을 왜 그렇게 살았나 뭐라고 할 것, 똑바로 살았으면 공장에서 일 안 할 것”이라며 또 다시 마찰을 보였다.

백옥자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대화를 조용하게 하면 되는데 본인이 잘 못한 얘기하면 소리부터 질러 이해가 안 가열이 오르고 혈압이 높아진다”고 했다. 이와 달리 김언중은 “둥글둥글하게 살아야하는데 2~30년 전 일을 머릿 속에 담아둬,현재만 봤으면 좋겠는데 다 머리에 담고 있다”며 답답해했다.

이에 백옥자는 “옛날 얘기를 싫어하는 건 (잘못)을 하는 것, 주식하고 그런 것, 잘못한 얘기 말하기 싫은데 또 지금도 그렇게 잘못하니 옛날 얘기가 나오는 것”이라며 가슴 속에 깊은 응어리가 있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백옥자는 “어렵게 옛날에 전세로 사는데 어느날 남편이 하늘 천장만 쳐다보더라, 왜 그러나 물어보니 집 보증금을 날린 것”이라며 “주식으로 전세보증금 날렸다 아들 둘 데리고 어디가서 살아야하나 싶었다”며 어려웠던 과거를 떠올렸다. 백옥자는 “큰 고모집에서 아이들 데리고 살게됐다,”며 친척 집에 얹혀 식모처럼 살아야했던 세월을 회상하며 고생했던 기억이 생생한 모습.

백옥자는 “잘 살다가 또 그러는게 누적이 됐다, (주식으로 날린) 돈만 잘 관리 했어도 지금 고생 안 해도 된다”며 답답해했다. 이에 김언중은 “아내가 틀린건 아니지만 부풀려졌다 , 은행에서 융자 받아 주식하고 그런건 하긴 했지만 , 빚도 다 갚고 2천만원이 남았다”고 했다.

이에 백옥자는 “신혼때부터 43년간 (70대 되도록)빚을 갚는게 말이 되나 옛날 얘기를 안하고 싶어도 생각이 나기 때문, 지금도 (빚이)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서 그렇다”고 폭발했다.

이 가운데 백옥자는 김언중이 도박까지 했던 과거를 언급, 이번에도 거짓말을 하며 화투현장에서 목격된 김언중에게 분노가 제대로 폭발했다. 

한편,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은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 이번엔 부부 솔루션을 전한다. 어느새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된 부부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부부 갈등의 고민을 나누는 리얼 토크멘터리로 매주 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캡쳐

This Post Has 14 Commen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