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옥 “젊은시절 처녀 가슴 왜 저리 크냐 수근거려..힘들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김영옥이 수십 년 된 트라우마를 고백했다.

5월 31일 방송되는 채널S ‘진격의 할매’에는 유난히 큰 가슴 때문에 ‘시선 폭력’이 일상이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욕설은 물론 스토킹에까지 시달렸다는 선혜연 씨가 등장, 할매들에게 고민을 토로한다.

선 씨는 20살 때 성형외과에서 “너무 보기 싫지 않냐”는 말과 함께 가슴 축소 수술을 권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선 씨는 “수술을 하게 되면 내 몸에 대한 자존감이 더 떨어지고, 콤플렉스를 계속 성형으로 풀고 싶을 것 같았다. 지금도 수술할 생각이 없다. 그렇다고 쳐다볼 권리를 드리는 게 아니다. 배려있는 시선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며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겠다는 자세를 보였다.

이에 박정수는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가 있다”고 격려하며 “사실 예뻐. 그런 몸매를 갖고 싶은 사람도 많을 거야”라고 말했다. 이에 나문희는 “나..”라고 손을 번쩍 들어 폭소를 자아냈다. 하지만 김영옥은 자신도 젊은 시절 ‘시선 폭력’ 피해자였음을 고백하며 선 씨의 고충에 공감했다.

김영옥은 “나도 가슴이 큰 편이어서 힘들었어”라며 “사람들이 ‘처녀가 가슴이 왜 저리 커?’라고 수군거려서 한복으로 가슴을 칭칭 동여매기도 했어”라고 수십 년이 지나도 남아 있는 트라우마를 깜짝 고백했다.

그런 가운데, 선 씨는 자신의 몸을 그대로 사랑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결심했다고 밝혀 할매들을 다시 한 번 놀라게 했다.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

This Post Has 14 Commen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