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6개월이었는데..” 이연수, 뇌출혈로 세상 먼저 떠난 동생 故황치훈 생각에 눈물 펑펑

[OSEN=김수형 기자] ‘스타다큐-마이웨이’에서 이연수가 먼저 세상을 떠난 故황치훈을 떠올리자마자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안긴 가운데 결혼에 대한 생각도 솔직히 밝혔다. 

13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마이웨이’에서 80년대 하이틴 스타인 배우 이연수에 대해 알아봤다.

80년대 하이틴 스타였던 이연수를 소개, 방부제 미모인 그녀에게 동안 비결을 물었다. 이연수는 “나이가 들지만 마음만은 밝고 건강하게 산다, 원래 감정에 솔직한 사람”이라며 동안 비결은 밝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연수는 ‘호랑이 선생님’에 나왔던 절친한 동생 故황치훈의 가족들을 만났다. 황치훈은 1974년 KBS 드라마 ‘황희정승’으로 데뷔해 ‘호랑이 선생님’ 등에 출연했으며 가수로도 활동한 바 있다. 제2의 인생으로 외제차 영업사원인 딜러가 됐지만 2007년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10년간 투병하다 결국 2017년 세상을 떠났다.

황치훈 아내는 “2007년 뇌출혈로 쓰러진 남편, 10년간 언니가 문병을 꾸준히 와줬다, 남편이 의식이 없는데 저희를 보고 왔다고도 생각한다”며 “어느 누구라도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각별한 마음을 전했다.

황치훈 아내에게 남편에 대해 물었다. 아내는 “아기 6개월 때 남편이 쓰러져, 의식이 없었다, 지금은 담담하지만 그때 정말 놀랐다”며 출산 후 육아에 전념했던 아내가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의 전화를 받았다고.

아내는 “혀가 꼬여있어 장난치는 줄 알았는데 조금 이상하더라, 소름이 돋았다”며 “남편의 마지막 말이 떠올라, ‘여보 나 너무 무서워’라고 말했다, 그러곤 목소리 못 들었다”며 그리고나서 의식이 없어진 탓에 그 말이 마지막 유언이 됐다고 해 먹먹함을 안겼다.

이어 친모와 함께 카페로 이동했다. 이연수는 “과거 엄마가 40년간 운전해 1종 운전면허 취득했다,아역 탤런트인 딸 때문”이라며“어머니 덕분에 연기에 전념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에 이연수 모친은“연수 덕에 언니들 다 힘들지 않게 대학졸업해, 아버지도 없는데..지금도 돈 생기면 언니들 돈 챙겨준다”며 막내지만 든든하고 버팀목이 된 이연수를 기특해했다.

이어 이연수 모친은 “딸이 어느날 연예계 생활 싫다고 시애틀로 가버려, 슬럼프가 온 것, 외국가서 공부하고 온다고 하더라”며“네 좋은 대로 해보라고 했다”고 했고, 여전히 딸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연수는 “어머니가 믿어줘 그런 결정할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내비췄다.

다음으로 그는 영원한 영심이, 배우 이혜근을 찾아갔다. 결혼 선배이기도 한 그에게 이연수는 ”난 내가 일찍 결혼할 줄 알았다, 과거 장래희망이 현모양처일 정도로 로망이 있다”며 “갑자기 목이 메이네, 지금은 혼자가 익숙해졌다”고 말했다.

이에 이혜근은 “모든 걸 사랑해줄 수 있는 사람 만나면 결혼이 좋긴 하다, 언제나 내 편이 있는 것”이라 하자 이연수는 “결혼도 타이밍, 시기가 있다”며 “꼭 결혼이랑 틀보다 좋은 친구, 내 편이 있어 알콩달콩 지낼 수 있길 바라는 바람”이라며 결혼에 대한 속내를 전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스타다큐- 마이웨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