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빠’ 이루시아 “임신 후 남친 사망 소식 들었다”..충격적 사연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고3 싱글맘’ 이루시아와 ‘예비 고3맘’ 박서현의 놀라운 연애사와 반전 일상이 안방에 충격과 뭉클함을 동시에 선사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N 예능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 2회에서는 22개월 된 유준이(아들)를 키우고 있는 ‘고3 싱글맘’ 이루시아의 드라마 같은 사연과 리얼 일상이 공개되는 한편, 출산을 앞둔 만삭의 ‘고3맘’ 박서현과 남편 이택개의 출산 준비 과정과 신혼 생활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방송분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1%(유료방송 기준)를 기록했으며 ‘고딩엄빠’ 출연자와 관련 영상들이 포털사이트 및 SNS를 점령하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우선 스튜디오에 모인 ‘고딩엄마’ 이루시아, 박서현, 김지우는 첫 방송 후 뜨거운 주목을 받은 데 대한 소감을 털어놨다. 이루시아는 “주위서 다들 신기해한다. 네가 TV에 왜?”라며 쑥스러워했다. 이시훈 성교육 강사는 “제가 아는 보육원 시설에 계신 분은 (고딩엄마들이) 이 자리에 나와준 게 기적 같다고 했다. 기적 같이 나온 친구들 잘 살려달라고 좋은 얘기 많이 해주셨다”고 각별한 소감을 전했다. MC 박미선 또한, “쉽지 않겠다는 얘길 들었다”고 밝혔고, 인교진은 “주변에서 ‘진짜 내 상황이면 어땠을까’라며 감정이입 해 시청했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말했다.

뒤이어, 22개월 된 유준이 엄마인 ‘고3 싱글맘’ 이루시아의 사연이 재연 드라마 형식으로 공개됐다. 뮤지컬 배우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이루시아는 우연히 길에서 마주친 남자와 운명 같은 연애를 시작했지만, 갈수록 집착이 심해지고 폭력성을 드러낸 남자친구의 모습에 결국 이별을 택했다. 하지만 몇 달 뒤, 친구와 밥을 먹던 중 입덧 증세로 임신임을 알게 됐고, 남자친구를 수소문했으나 지인으로부터 ‘남자친구가 배달 일을 하던 중 사고로 죽었다’는 충격 소식을 듣게 됐다. 이에 이루시아는 남자친구의 가족에게도 알리지 않고 혼자 아이를 낳았다.

상상을 초월하는 드라마 같은 사연에 3MC는 말문을 잇지 못했다. 잠시 후 이시훈 강사는 “데이트 폭력의 전조 증상의 하나가 ‘나 너랑 스킨십 매일 하는 느낌 들고 싶다’며 동영상 촬영을 요구하는 것이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수용해주면, 나중에 이걸 빌미로 협박을 한다”고 설명해 3MC의 분노를 치솟게 했다.

박재연 심리상담가는 “이루시아의 경우, 빨리 지혜롭게 대처해서 다행이다. 흔히들 관심과 간섭을 잘 구별하지 못한다. 관심은 ‘애정’의 표현이고 간섭은 ‘폭력’인데, 간섭은 자율성이 무너지고 존중이 없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기를 보호하는 하나의 강력한 방법으로 이런 신호가 왔을 때 확실히 끊어내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루시아는 도둑이 들었다고 해도 놀랍지 않은 심각한 집 상태를 공개해 또 다시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언제 먹었는지 알 수 없을 음식들과 사방에 흩어져있는 짐들이 ‘과연 아이를 키우는 집이 맞는지’ 의문스러울 정도로 지저분했던 것. 박미선은 “내가 엄마였으면 혼냈을 거다. 너 왜 이러고 사니? 치워야지!”라고 따끔하게 꼬집었다. 박재연 상담가도 “아이의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청결한 환경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다행히 이루시아는 ‘남사친’의 방문에 힘입어 대청소에 나섰고 이내 집을 깨끗하게 치웠다.

그런가 하면, 이루시아는 아들 유준이를 사랑스런 눈빛으로 바라보고 함께 놀아주는 모습으로 3MC를 미소짓게 했다. 아이가 밥을 먹지 않고 물건을 내던져도 화내지 않고 차분하게 대했고, 빈틈없는 칭찬과 사랑으로 아이를 교육했다. 박재연 상담가는 “이루시아의 일상을 보면서 감동한 건, 이루시아가 아들을 너무 예쁘게 바라본다는 것이다. 아이는 엄마를 통해 자기 자신을 본다. 엄마가 웃으면서 보면 나는 괜찮은 사람이 되고, 긍정적인 자아상이 형성되는 것이다. 이루시아의 눈빛은 유준이가 좋은 자아상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눈빛”이라고 칭찬했다.

다음으로 출산 예정일이 코앞으로 다가온 ‘예비 고3맘’ 박서현의 일상이 공개됐다. 박서현은 최초 ‘예비 고딩아빠’인 남편 이택개와 출연해, 출산 준비 과정과 신혼 생활을 솔직하게 보여줬다. 두 사람은 우선 산부인과로 초음파 검사를 하러 갔다. 이후 출산에 필요한 용품을 구매했고, 식탁 등 가구 하나 없는 집에서 바닥에 음식을 늘어놓고 식사를 했다. 하지만 서로를 아껴주고 배려해 모두를 흐뭇하게 만들었다. 또한 이택개는 “자기는 가만히 있어 내가 다 해줄게”라며 집안 살림을 도맡아, ‘제2의 인교진’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박재연 상담가는 “청년기 때 배우자를 잘 만나면 그 전까지 형성되지 못했던 많은 상처가 치유된다. 예비 엄마, 아빠 사이가 좋아서 흐뭇하다. 두 사람의 대화를 보면 ‘고맙다’, ‘힘들었지’라며 서로를 위해주는 모습이 가득했다”고 칭찬했다. 잠시 후, 만삭의 박서현이 병원에서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박서현은 제왕절개를 고려해야 할 만큼 위급 상황에 놓여 괴로워했다. 이와 함께 다음 주 등장할 새로운 ‘고딩엄빠’들의 이야기가 예고되면서 2회가 마무리 됐다.

한편 MBN 예능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 = MB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