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새끼’ 이지현 딸 “동생이 내 인생 망쳐, 이 집에 살기 싫다”

금쪽같은 내새끼 이지현 딸 아들 / 사진=채널A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 이지현 딸이 결국 폭발했다.

18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그룹 쥬얼리 출신 이지현과 딸 서윤이, 아들 우경이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우경이는 아침 식사를 하던 도중 누나 서윤이의 짐볼을 갖고 놀기 시작했다. 이를 본 서윤이가 자리에서 일어나 곧바로 짐볼을 뺏었고, 남매간 전쟁이 벌어졌다.

우경이는 “내가 먼저 하고 있었다. 왜 내가 하고 있는 걸 뺏냐”고 소리 질렀다. 이를 본 이지현은 “방으로 들어가”라고 오은영 박사의 조언대로 남매를 분리하려 했지만, 서윤이와 우경이는 말을 듣지 않았다.

또한 우경이는 “엄마가 (짐볼을) 뺏어주고 핸드폰 압수해야 된다. 내 말대로 하면 되잖아”라고 발길질을 시작했다.

이지현은 “우경이가 얼마나 속상했으면 이렇게까지 화가 났어”라며 우경이를 이해하려고 시도했지만 상황은 진정되지 않았다. 이에 우경이는 “내 말대로 안 하면 나 진짜 나갈 거다. 생각해. 생각할 시간 줄게”라고 경고했다.

스튜디오에서 VCR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엄마한테 내줬던 숙제가 아이의 마음을 먼저, 정서적 소통을 하고, 공감을 한 다음에 지도를 하라고 말씀드렸었다”며 “이런 상황에서 이지현이 의자에서 내려와 눈을 맞추고 가깝게 앉아서 ‘속상했네’라고 마음을 읽어줬다. 여기까진 정말 잘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 박사는 “그런데 그다음부터 아이가 엄마를 치고 밀고 이럴 땐 공감이나 설명보다 훈육이 필요하다. 그때부턴 ‘네가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릴 거야’라고 해야 한다”며 “근데 그 상황에서 끊임없이 아이를 끌어안고 머리를 쓰다듬었다. 아이가 누굴 때렸는데 엉덩이를 두드리면서 ‘때리면 안 되지’라고 하면 안 된다. 무섭게 얘기하라는 게 아니라 좀 생각하고 느낄 수 있도록 구조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나 남매 전쟁은 또 한 번 번졌다. 우경이가 누나 서윤이의 머리에 짐볼을 던졌고, 서윤이는 “내가 얼마나 아팠는데. 내 잘못이 아니다”라고 분노했다. 이에 이지현은 “서윤이 방으로 가 있어라. 억울하지 않게 얘기를 들어주겠다”고 제안했다.

방으로 돌아온 서윤이는 “나 우경이 때문에 너무 힘들다. 나 원래 이런 애 아니었다. 쟤 때문에 이런 거 아니냐”라며 “나도 이렇게 화내기 싫었다. 이 집에서 살기 싫다. 내 인생 망치는 것 같다”고 오열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