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젠, 이름 불러도 반응 없어..문제 있나 걱정돼”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방송인 사유리가 육아 고민 해결을 위해 전문가를 만난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422회는 ‘함께라서 좋은 우리’라는 부제로 꾸며진다. 그중 사유리는 아동심리 전문가 손정선과 만나 현재 젠 육아 상황을 점검하고, 솔루션을 듣는다. 사유리의 현실적인 고민과 이를 해결하는 과정이 젠 또래의 아기를 키우는 전국의 수많은 부모들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이날 사유리는 육아 궁금증 해소를 위해 전문가 손정선을 초빙했다. 먼저 사유리는 젠이 어떻게 하면 젖병을 뗄 수 있을지 물어봤다. 슬슬 치아 건강을 위해서도 젖병을 끊어야 하지만, 빨대컵을 주면 우유를 거부하는 젠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것.

이어 사유리는 졸릴 때 자신을 깨무는 젠의 잠투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손정선은 별다른 관찰 없이 사유리의 고민만 듣고도 그 자리에서 솔루션을 제시하며 전문가의 위엄을 보여줬다는 전언이다.

손정선의 신통방통한 솔루션에 사유리는 평소 가지고 있었던 고민들을 줄줄이 털어놓았다. 특히 사유리는 이름을 불러도 대답을 하지 않는 젠을 보며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 걱정했다며 절실하게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손정선은 사유리와 젠의 일상을 찬찬히 관찰하며 현재 사유리의 육아와 젠의 발달 상황을 체크했다고 한다.

이들의 행동을 관찰하던 중 손정선은 식사 중 미디어를 시청하는 젠의 모습에 주목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 문제에 대해서도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하는데. 이날 방송에서는 전문가의 해결책은 물론, 그 뒤 젠의 변화까지 공개된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젠쪽이’를 변화시킨 전문가의 솔루션은 13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되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422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