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쉬며 일하며..워케이션센터 조성 본격

(앵커)

코로나19 이후 휴가지에서 쉬면서 일할수 있는 워케이션이 새로운 근무 형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제주도가 지난해 시범사업을 실시했는데 만족도가 높았고 기업들의 요구가 이어지면서 워케이션 센터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신윤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섬을 마주보고 있는 카페에 일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됐습니다.

제주자치도와 관광공사가 마련한 제주형 워케이션 프로젝트입니다.

27개 기업에서 30명이 참가했는데, 참여자 모두 재방문 의사를 밝힐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안은지/워케이션 참가자

“업무공간도 너무 쾌적하고 빨리 일끝나고 놀러갈 생각을 하니까 업무 집중이 더 잘되는 것 같아요.”

이같은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확대 됩니다.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커피숍.

조만간 워케이션 센터로 거듭납니다.

신윤경 기자

“이곳을 비롯해 제주시와 서귀포시 각각 한곳에 시범적으로 워케이션 센터가 운영되고 서귀포시 한곳에는 상시 운영 시설이 들어섭니다.”

임시 시설은 정비를 거쳐 이달안에 문을 열고,

상시 운영되는 서귀포시 복합혁신센터 내 워케이션센터는 오는 9월 개소할 계획입니다.

시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지역 관광 연계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제주자치도는 워케이션 운영 수요는 충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도 워케이션 관련 프로그램 문의가 계속되고 있고, 일부 기업은 워케이션 센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은지 투자유치팀장/제주자치도

“앞으로 기업들이 본사를 확대해가는 개념이 아니고 분산 오피스를 조성하는 쪽으로 트렌드가 변하고 있거든요. 그런 변화에 맞춰선 분산 오피스를 유치, 연계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런 성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이후 휴가지에서 쉬면서 일하는 워케이션이 새로운 근무 형태로각광받고 있습니다.

관광기업 투자 유치에 쏠렸던 제주의 투자 유치의 방향이 워케이션 센터 조성과 관련 기업 유치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될지 주목됩니다.

JIBS 신윤경입니다.

영상취재 강효섭

JIBS 제주방송 신윤경(yunk98@jibs.co.kr) 강효섭(muggin@jibs.co.kr) 기자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