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데뷔’ 강원래 “교통사고 후 22년, 이제야 마음 열어”

가수 강원래가 아바타로 재데뷔 하는 소감을 밝혔다.

강원래는 18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강원래 메타버스 아바타 데뷔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쇼케이스는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은 강원래가 아바타로서 새로운 활동을 선언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강원래는 “2009년 개봉한 ‘아바타’라는 영화를 다들 기억하실 것이다. 그 영화의 배경이 2150년이지 않나. 지금으로부터 150년 이상 된 것인데도, 주인공이 휠체어를 타고 나온다. 저는 그 장면을 보면서 속으로 눈물을 흘렸다. 나도 그런 느낌을 한 번 느껴봤으면 했다”라고 아바타로 재데뷔 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제 아내 김송과 아들이 속초에 가 있다. 저는 라디오를 해야 돼서 함께 가지 못했다. 바닷가에서 놀고 있다고 연락이 오는데 저도 가족들과 함께 하고 싶더라. 아내한테 (아바타와 관련한) 이야기를 했더니 ‘오빠 너무 좋다. 한 번 도전해 봐’라고 응원을 해줬다. 교통사고가 난지 22년이 됐는데, 이제야 마음을 열고 제가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루려고 하니까 응원을 많이 해주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원래는 1996년 남성 듀오 클론으로 가요계에 데뷔해 ‘난’, ‘초련’, ‘사랑과 영혼’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하지만 2000년 오토바이를 운전하던 중 불법 유턴한 차량에 충돌하는 사고를 당한 뒤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았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강원래. 사진l유용석 기자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