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눈물 글썽’…’브로커’ 칸 영화제 기립박수에 ‘감격'[칸@SPO…

▲ 기립박수에 눈물을 글썽이는 아이유. ⓒ강효진 기자

[스포티비뉴스=칸(프랑스), 강효진 기자] 영화 ‘브로커’가 칸 영화제에서 10여분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상영을 마친 가운데, 주연 아이유(이지은)가 눈물을 글썽였다.

26일(현지시간) 오후 7시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제75회 칸 경쟁부문 진출작 ‘브로커’가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됐다.

이날 상영이 끝난 직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는 함성과 박수 소리가 울려 퍼졌고, 크레딧이 끝나고 상영관에 불이 켜지자 잦아들었던 박수 소리가 다시 터져나왔다. 관객들의 기립 박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마이크를 잡고 소감을 전한 뒤 극장을 떠나기 전까지 전까지 약 10여분 간 이어졌다.

데뷔작을 칸에서 첫 공개한데 이어 기립박수까지 받게 된 아이유는 환한 미소로 객석을 바라보며 기쁨을 만끽했다. 특히 생중계 화면으로도 느껴질 만큼 벅차오르는 기쁨에 눈물을 글썽이기도 해 눈길을 모았다. 반면 송강호는 여유로운 모습으로 손가락 하트를 보내며 객석의 환호에 화답했다.

또한 이날 현장에는 아이유의 칸 레드카펫 데뷔를 보기 위해 전세계에서 다국적 팬들이 몰려들기도 했다. 오랜 시간 줄을 서있던 팬들은 아이유의 최신 앨범인 ‘라일락’을 들고 취재진을 향해 밝은 미소를 보이기도 했다. 레드카펫에서 이들을 발견한 아이유는 스태프들에게 허락을 구하고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다가가 즉석 팬사인회를 갖는 등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줘 흐뭇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연출작으로 CJ ENM이 투자 및 배급을 맡았다. 국내 최고의 제작진 함께한 ‘브로커’는 송강호와 강동원을 비롯해 배두나, 아이유, 이주영까지 드림팀 급 캐스팅으로 눈길을 모았다.

‘브로커’는 국내에서 오는 6월 8일 개봉 예정이다.

< ⓒ SPOTV NEWS. >

▶ ‘성폭행’ 강지환, 2심도 패소…’조선생존기’에 최대 53억 배상 판결
▶ [단독]’스토브리그’·’사괜’ 이얼, 식도암 투병 끝 별세…58세 ‘충격 비보'(종합)
▶ ‘前빅뱅’ 승리, 대법원도 유죄→징역 확정…’위대한 승츠비’의 초라한 말로[종합]
▶ ‘이정재와 칸’ 정우성 ‘청담동 부부, 그런 의미 아냐'(‘연중’)
▶ 이지현, 이제는 훈육 달라지나…또 구타하는 아들에 ‘가까이 오지마'(‘금쪽’)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