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4마리·서비스음료 보냈는데…"감튀 안주네? 별점1개"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본문이미지
고객이 남긴 후기(왼쪽)와 주문과 배달 내용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치킨 4마리를 주문한 고객에게 서비스까지 챙겨 30분만에 배달했는데 별점 1개를 받아 속상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가 예의 없는 사람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치킨집에서 아르바이트하고 있다고 밝힌 글쓴이 A씨는 “별점 1개는 정말 큰 타격이다. 사장님과 힘내서 일하고 있는데 정말 속상하다”고 하소연하며 최근 겪은 일을 전했다.

글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9시 10분쯤 한 병원에서 치킨 4마리 주문이 들어왔다. 고객은 요청사항에 “빠른 배달해 주세요. 4마리인데 빨리 되죠?”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A씨는 ‘병원이면 취침 시간도 있고 하니 빨리 해야겠다’는 생각에 8분 만에 닭 4마리 조리를 완료했다. 이후 포장을 마친 뒤 콜라 큰 크기 2개와 KF94 마스크 등을 서비스로 챙겨 보냈고 주문 30분 만에 고객에게 치킨이 전달됐다.

하지만 치킨을 받은 고객은 “4마리 시켰는데 서비스도 없고 너무하다”고 후기를 적으면서 별점 1개를 남겼다. 당황스러운 A씨는 고객에게 전화해 “배달비도 우리가 부담하고 서비스도 나갔고 요청대로 배달도 빨리했는데 후기 보니 많이 속상하다”며 “별점 1개는 타격이 크니 혹시 지워주실 수 있냐”고 요청했다.

그러자 손님은 “알겠다”고 했고 5분여 뒤 별점이 3개로 변경됐다. 하지만 장문의 불만 글도 추가됐다. 고객은 “별점 1개 줬다고 전화해서 협박하는 거냐”며 “감사하단 말은 못할망정. 4마리나 시켰는데 감자나 음료수, 치즈 볼 등 하나 주는 게 예의 아니냐. 아무것도 안 준건 사장님 잘못 아니냐”고 적었다.

그러면서 “전화 또 걸면 별점 1개 유지한다. 고객한테 서비스 태도 고쳐라”라고 덧붙였다.

수정된 후기를 보고 분노한 A씨는 늦은 시간임에도 “콜라 큰 거 2개랑 마스크는 서비스 아니냐. 전화해 주던지 (리뷰) 내리든지 해라. 서비스가 예의라니”라고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그러자 고객은 A씨가 보낸 메시지를 갈무리해 후기에 첨부한 뒤 “늦은 시간 대단하다. 별점 1개 유지하겠다. 리뷰 쓰는 건 고객 마음 아니냐? 리뷰 내리라고 협박을 한다”고 후기를 또다시 수정했다.

A씨는 “난 치킨집 사장도 아닌 평범한 아르바이트생”이라며 “사장님이 아자아자 하면서 열심히 일 하고 있는데 오늘 정말 속상하다. 손님 말대로 내가 예의 없는 사람이냐”고 토로했다.

대부분 누리꾼은 “까다롭고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손님”, “치킨 4마리 주문하는 게 무슨 대단한 거라고”, “억지 부릴 걸 부려야지”, “거지 근성이 문제”, “서비스는 주인 마음이다” 등 고객을 비판했다.

반면 일부는 “리뷰 때문에 자정에 전화? 소름 끼친다”, “전화로 따지는 건 좀 아닌 거 같다”, “리뷰 지우라고 하는 건 좋은 표현이 아니다” 등 A씨 응대를 지적하기도 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