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간 20대女 4명 한날 숨졌다…퇴근길 교통사고 비극

사진=호주 ABC방송 홈페이지 캡처

호주에 체류 중이던 20대 한국인 여성 4명이 퇴근길 교통사고로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이들은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호주에 도착한 지 몇주가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참변을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현지시간) 호주 공영 ABC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30분쯤 퀸즐랜드주 남부의 뉴잉글랜드 고속도로 진입로에서 세미트레일러 트럭과 SUV 차량이 부딪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SUV 차량에 타고 있던 20대 중반 한국인 여성 4명이 그 자리에서 숨졌다.

고속도로를 주행 중이던 트럭은 새로 도로에 진입하는 SUV 차량의 운전석 쪽 측면을 충돌한 뒤 150m를 더 이동한 후에야 멈춰 섰다고 외신은 전했다.

반면 트럭 운전자는 경미한 상처만 입은 채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운전자에 대한 마약·음주 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현지 경찰은 “현재까지는 고속도로에 진입하려는 트럭에 SUV 차량이 양보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망한 한국인들이 인근 농장에서 일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면서 “이들이 호주에 온 지는 몇 주밖에 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엄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으로 국경을 걸어 잠갔던 호주는 약 2개월 전인 2월 20일부터 워킹홀리데이 비자 보유자에게 입국을 허용했다.

경찰은 한국 영사관 측과 협의해 유족에게 연락할 방법을 찾고 있다.

외교부는 이 사고에 대해 “주 시드니 총영사관은 사고 인지 즉시 현지 경찰 당국을 접촉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와 사고 경위 등을 확인했다”며 “4월 14일 목요일 오전 주시드니 총영사관 브리즈번 출장소 담당 영사가 현장에 도착하여 사망자 신원 확인 및 사고 경위 등을 파악했다. 향후 사망자들의 국내 유가족 연락, 시신 운구 등 필요한 영사조력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J-Hot]

리버뷰 아파트 받았다…김정은 팔짱 낀 한복녀 정체

최강욱 눈물 “내 인생 걸고 조국 가족 지켜주고 싶다”

“우크라女 성폭행? 콘돔 써” 러軍-여친 충격 통화

우크라 군복 입고 붙잡힌 ’20년 절친’…푸틴도 버렸다

“퇴근후 배달 알바”…보육원에 치킨 220조각 쏜 男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영 kim.dayoung1@joongang.co.kr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