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새롭게 바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용법(인증서 추가)

새롭게 바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용법(인증서 추가)

18세~49세(1972.1.1 ~ 2003.12.31 생일자)에 1777만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이 9일부터 시작합니다. 10부제로 진행되며 하루에 177만명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대폭 개선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용법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첫번째)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접속 후 ‘간편예약 바로가기’ 선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에 접속하고

빠른 예약을 위해서 하단에 ‘간편 예약 바로가기’ 를 선택합니다.

(두번째) 사전예약 시스템에 예약 대상자를 확인한다.

(안내 메시지)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르 기준으로 10부재를 시행합니다.

(세번째) 인증 대기 신호등에서 본인이 인증 절차가 원활한 인증 수단을 선택한다.

당일 접속인원에 따라 인증 절차 처리 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리 카카오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PASS 인증서를 발급해 두고, 당일 상황에 따라 선택하세요.

5개의 인증 수단 중 1개만 수행하면 됩니다.

(네번째) 선호하는 본인인증을 실행한다.

네이버 인증 화면

✅ 네이버 인증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

카카오 인증 화면

✅ 카카오 인증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

PASS 인증 화면

휴대폰 본인확인(문자) 화면

(다섯번째) 본인이 선호하는 접종일자와 의료기관를 선택한다.

먼저 본인이 선호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선호하는 지역의 의료기관을 선택합니다. 의료기관별로 백신접종이 가능한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을 완료한다.

본인이 원하는 예방접종 일자,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1차, 2차 접종일시가 확정됩니다.

예약을 완료한 후에는 카카오 톡으로 예약내역을 자동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 에약 대란’을 피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정부는 대란이 없도록 클라우드 서버를 확충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며 백신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18세~49세 백신 사전예약만 제대로 진행되면, 더이상 백신 예약 대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예약하시는 많은 분들이 조금만 더 기다리며 배려하면, 의료현장과 예약 시스템 관리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코로나백신예약

✅ 18~49세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1일차 후기(예약 TIP 포함)

✅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모바일, PC, 전화 포함)

✅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꿀팁 5가지(출처:질병관리청)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