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스미스 “크리스에게 공개 사과, 선 넘었다”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윌 스미스가 개그맨 겸 배우 크리스 록에게 사과했다.

28일(현지 시간) 윌 스미스는 자신의 SNS를 통해 “어젯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내 행동은 용납할 수 없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전날(27일) 열린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윌 스미스는 크리스 록이 자신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민머리 헤어스타일에 대해 농담하자, 무대에 올라 그의 뺨을 내리쳤다.

이에 윌 스미스는 “모든 형태의 폭력은 유독하고 파괴적이다. 그래서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싶다”며 “크리스, 나는 선을 넘었고 내가 틀렸다. 내 행동이 창피하다. 이 세계에서 폭력이 설 자리는 없다”고 반성했다.

이어 그는 “아카데미와 제작진, 관객, 전세계에서 지켜봐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 행동이 우리 모두를 위한 화려한 여정을 더럽힌 것에 대해 깊이 후회한다”고 사과했다.

윌 스미스는 이날 영화 ‘킹 리차드’로 남우주연상을 차지했다.

■다음은 윌 스미스가 쓴 전문.

모든 폭력은 해롭고 파괴적이다.

지난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제 행동은 용납할 수 없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농담도 일의 부분으로서 감내해야 하는데,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건강 상태에 대한 농담은 제가 감당하기엔 너무 참을 수 없어서 감정적으로 반응했다.

저는 공개적으로 크리스 록에게 사과하고 싶다. 제가 선을 넘었고 잘못했다. 나는 내가 한 행동이 창피하다. 사랑과 친절로 가득 찬 세계에서 폭력이 설 자리는 없다.

그리고 저는 아카데미 시상식 측과 제작진, 관객, 전세계 모든 시청자들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저는 윌리엄스 가족과 나의 영화 ‘킹 리차드’ 가족들에게도 사과하고 싶다. 제 행동이 우리 모두의 여정을 더럽힌 것에 대해 깊이 후회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

/ purplish@osen.co.kr

[사진]ⓒGettyimage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