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강형욱, 안일한 보호자에 분노→훈련 거부 선언

강형욱이 심각한 문제 행동을 알면서도 외면하는 보호자에게 따끔한 잔소리를 했다. 급기야 훈련이 필요없겠다며 촬영 중단 선언까지 해 현장을 얼어붙게 만들었다.

25일 밤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외부인을 향한 강한 경계심과 보호자 가족에게 입질을 가하는 고민견 샤페이 가온이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드디어 강형욱이 가온이네에 등장했고, 가온이는 입마개를 한 뒤 생각보다 얌전한 모습을 보였다. 또 보호자들이 불러도 있는 힘껏 그 자리에서 버티는 등 이전과는 사뭇 다른 경계 반응을 보였다.

강형욱은 왜 목줄 대신 가슴줄을 사용하냐며, “가슴줄은 개에게 편해 통제가 쉽지 않을 것”이라 지적했다. 이에 보호자 부부는 “요즘은 가슴줄로도 괜찮다”고 말했다. 그러자 강형욱은 “그럼 수고하셨다. 저는 이만”이라며 갑자기 자리를 떴다.

강형욱은 “통제가 쉽다면 제가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했다. 강 훈련사는 문제가 있음을 알면서도 변명만 하는 보호자들의 모습에 화가 났던 것.

강 훈련사는 “가온이 키우기가 힘들어서 만났잖냐. 안락사까지 고려했을 정도로. 그렇다면 사실 마음대로 통제가 안 되는 개인 거다. 지금도 언제 돌변할지 몰라 걱정 많으시지 않냐. 이미 많이 물렸고. 가슴줄 쓰는 건 문제가 없는데 조심해야 할 상황엔 목줄을 쓰거나 그보다 더 통제를 확실히 할 도구를 쓰는 게 안전하다”고 말했다.

그는 통제 도구를 교체하길 조언할 것과, 보호자들의 태도 개선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 훈련사는 목줄을 가져다준 아내 보호자가 “반초크체인을 채우시게요?”라고 말해 어이없다는 듯 웃었다.

강 훈련사는 이어 “웬만해서는 (반초크체인을) 안 채우고 싶더라. 가온이 목이 아프니까”라는 보호자에 “물리신 분들은 얼마나 아팠을까”라고 따끔하게 지적했다.

[박새롬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This Post Has 17 Commen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