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해방일지’ 김지원 “마음에 사랑밖에 없다” 미소 엔딩

JTBC ‘나의 해방일지’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이아영 기자 = ‘나의 해방일지’ 김지원의 미소로 막을 내렸다.

29일 방송된 JTBC 주말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극본 박해영/연출 김석윤)에서는 염미정(김지원 분)이 다시 해방클럽을 하게 됐다.

이날 구자경(손석구 분)은 “손 떠는 게 먼저일 줄 알았는데 귀가 먼저 맛이 갔다. 뇌가 망가지는 거지. 눈 뜨자마자 들이붓는데 망가질 만도 하지”라고 했다. 구자경은 맨 정신으로 있는 것보다는 술을 마시는 게 낫다고 했다. 정신이 맑으면 지나온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오기 때문이라고 했다. 구자경은 “몸에 썩은 물이 도는 것 같다. 일어나자, 마시자, 마시면 이 인간들 다 사라진다. 그래서 맨 정신일 때의 나보다 취해있을 때의 내가 인정이 많은 거다”고 말했다. 염미정은 몰려오는 사람들 중 자기도 있었냐고 물었다. 구자경은 그냥 웃었다.

염미정은 “난 알콜릭도 아닌데 알 것 같다”고 공감했다. 염미정은 최준호가 평생 형편없는 놈인 걸 느끼게 해 주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내가 힘이 없는 거다. 누군가의 형편없음을 증명하기 위한 존재로 날 세워놨으니까”라고 자조했다. 구자경은 형편없음을 증명하고 싶은 사람 중 자기도 있냐고 물었다. 염미정은 “당신은 내 머릿속의 성역이다”라며 “더 이상 개새끼 수집 작업은 하지 않겠다. 잘 돼서 날아갈 것 같으면 기쁘게 보내줄 거고, 인간 대 인간으로 응원만 할 거라고. 당신이 미워질 것 같으면 속으로 빌었다. 감기 한 번 걸리지 않기를, 숙취로 고생하는 날이 하루도 없기를”이라고 말했다. 구자경은 감기 걸린 적이 없다고 했다.

구자경은 염미정을 발견하고 큰 소리로 불렀다. 염미정은 “당신이 ‘염미정’ 하고 부를 때 좋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술을 사서 웃으면서 귀가했다. 염미정은 일기장을 봤는데 자기 기억 속 어린 모습과 일기장에서의 모습이 달랐다고 말했다. 자기는 주변머리 없고 누구와도 뜨거운 적이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일기장을 보니 아니더라며 웃었다. 구자경은 “몰랐냐. 너 뜨겁다”고 말했다.

구자경은 “가끔 마시지 않았는데도 머릿속이 조용할 때가 있다. 뭔가 다 멈춘 것처럼. 편안하고 좋을 때도 그게 싫어서 깨버리려고 마셔. 난 행복하지 않습니다. 절대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벌은 조금만 주세요. 제발 조금만. 아침에 일어나서 앉는 게 힘듭니다. 다섯 걸음이 힘들어서 비를 맞고 왔습니다. 나는 너무 힘들고 너무 지쳤습니다. 엄청나게 벌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발 좀!”이라고 말해 염미정을 웃게 했다. 염미정은 “당신 왜 이렇게 예쁘냐”고 말했다. 그리고 “아침마다 찾아오는 사람에게 그렇게 웃어. 그렇게 환대해”라고 했다.

박상민(박수영 분)은 해방클럽을 다시 하자고 제안했다. 구자경은 집에서 돈을 챙겨 나왔다. 주머니에서 떨어져서 굴러간 돈이 하수구에 빠지지 않고 걸쳐져 있었다. 구자경은 방금 산 술을 노숙자 앞에 뒀다. 염미정은 “마음에 사랑밖에 없어. 그래서 느낄 게 사랑밖에 없어”라고 했다.

aaa3077@news1.kr

This Post Has 17 Commen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