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꿀팁 5가지(출처: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꿀팁 5가지(출처:질병관리청)

지난 50세~59세의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때에 접속자가 몰려서 크게 불만이 많았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카카오, PASS 등 간편 인증을 통하여 인증이 분산화 되고, 동시에 여러명이 예약할 수 있다록 개선되었습니다.

질병관리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개한 알아두면 편리한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꿀팁 5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첫번째) 간편한 본인인증 활용하기

핸드폰 인증 이외에도 다양한 본인인증 수단이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PASS 등 간편 인증 많이 활용해 주세요.

(두번째) 인증서 사전 발급하기

네이버, 카카오, PASS 등 간편인증 이용을 위해서는 적어도 하루 전에는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 주세요! (2분이면 가능해요!)

✅ 네이버 인증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

(세번째) 본인인증은 1번만 시도하기

동시에 여러 단말(모바일, PC 등)로 예약 시도하지 말아주세요. 최초 본인인증 완료 1건 외에 모두 차단됩니다.! (한번 인증이 완료되고 10분 뒤에 재접속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인증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방법

(네번째) 예약 집중시간 피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 에 예약은 20시에 시작합니다.

예약은 20시부터 다음날 18시까지 거의 하루 동안 가능합니다. 원활한 예약을 위해 예약이 집중되는 20시는 피해 주세요! 21시 이후에는 금방 예약하실 수 있답니다.

20시에 급하게 하면, 대기하느라 시간을 낭비할 확률이 많습니다.

(다섯번째) 접속대기 기다리기

앞에 여러 명이 대기하고 있나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끊었다 재접속하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접속대기를 기다려 주세요.

이번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시스템 성능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수십만의 사람들의 요청을 한번에 처리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국민 예방접종을 위해서 수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빨리 받으면 좋지만, 너무 서두르지 말고 여유 있는 마음으로 예약했으면 좋겠습니다. 작은 배려가 코로나로 힘든 많은 사람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입니다.

✅ 새롭게 바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용법(인증서 추가)

✅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모바일, PC, 전화 포함)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