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돌리고 싶어”..황치열, 뒤늦은 후회 ‘왜 이제와서야’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가수 황치열이 신곡 ‘왜 이제와서야’로 뒤늦은 후회의 감정을 노래한다.

12일 황치열은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By My Side’는 허전했던 내 옆에 빈자리를 채워준 모든 것들이 항상 곁에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만든 앨범으로, 황치열이 전체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 자작곡을 수록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가득 담았다.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를 포함해 ‘안겨온다 (Falling In Love)’,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 (Once Again)’, ‘Eyes On Me’, ‘사랑은 이별이었다 (Love Is…)’까지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왜 이제서야’는 헤어진 이유를 늘 다른 탓으로 돌려왔지만, 끝내 연인에게 서툴렀던 자신을 인정하고 왜 이제야 깨달았을까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곡이다. 잔잔하게 일렁이는 스트링 선율이 그리움과 슬픔을 가득 담은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애절함을 한층 증폭시킨다.

특히 “왜 이제와서야 / 난 이별을 탓하고 있는지 / 지나간 시간에 갇혀 / 너를 기다리니” “너 떠나고서야 / 떠나고야 또 바보 같은 난 / 널 그리워하는지” “서툴렀었던 그날의 나 / 한번만 기회를 준다면 / 돌아가 널 다시 내게로 / 되돌리고 싶어”라는 가사로 후회의 감정을 표현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황치열은 직접 연기에 나섰다. 영화 감독으로 변신한 황치열은 여주인공의 연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듯 날카로운 말을 서슴없이 뱉는다. 연기에 집중해 눈물을 흘리는 여주인공을 보고 황치열은 감정의 변화를 느낀다. 이제는 돌아오지 않을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고 뒤늦게 후회하는 모습이 먹먹함을 자아냈다.

한편, 황치열의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사진=텐투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