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국민의힘 “정호영 청문회 중 퇴장 깊은 유감..사과하라”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점심식사로 정회되자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공동취재) 2022.5.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3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도중 집단 퇴장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복지위 국민의힘 간사인 강기윤 의원 등은 “민주당 복지위원들이 정호영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중에 갑자기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청문회장을 퇴장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민주당이 검증에 실패하자 퇴장했다”며 “제기하는 의혹이 설득력을 잃고 청문회가 본인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국민들께서 지켜보시는 청문회를 파행으로 이끄는 민주당 의원들의 행태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뚜렷한 이유도 없이 본인들이 신청한 증인들이 재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퇴장했다”며 “애초에 파행을 작정하고 들어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다수당의 횡포와 갑질을 강행한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하고 지금이라도 다시 청문회에 합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앞서 국회 복지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6시57분쯤 정 후보자의 청문회 도중 자료 제출과 답변 태도 등을 문제 삼으며 중도 퇴장했다. 이후 국민의힘 의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반쪽짜리 청문회가 진행됐다.

angela0204@news1.kr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