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영화제 남우주연상’ 송강호 "수 많은 영화 팬들에게 영광 바친다"

‘브로커’ 송강호가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28일 오후(현지시간) 팔레 드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에서 진행된 제75회 칸국제영화제(Cannes Film Festival·이하 칸영화제) 폐막식에서 영화 ‘브로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송강호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한국 남배우로는 최초, 배우로는 전도연에 이어 두 번째 연기상 수상이다.

‘브로커’ 팀의 축하를 받으며 무대에 오른 송강호는영광스럽다. 위대한 예술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작품을 함께 한 강동원 이지은 이주영 배두나 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 영광을 같이 나누고 싶다. (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님 CJ 관계자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지금 2층에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사랑하는 가족이 함께 왔다. 오늘 큰 선물이 된 것 같아 기쁘고, 이 트로피에 영광을 담아 영원한 사랑을 바친다. 끝으로 수 많은 영화 팬들에게 이 영광을 바친다”는 소감을 남겼다.

제75회 칸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경쟁부문 초청작 '브로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배우 송강호가 27일 오후 7시(현지시간) 뤼미에르 대극장(GRAND THEATRE LUMIERE)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 전 레드카펫을 밟았다. | 칸(프랑스)=박세완 park.sewan@joongang.co.kr 〈사진=JTBC엔터뉴스〉

제75회 칸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경쟁부문 초청작 ‘브로커(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배우 송강호가 27일 오후 7시(현지시간) 뤼미에르 대극장(GRAND THEATRE LUMIERE)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 전 레드카펫을 밟았다. | 칸(프랑스)=박세완 park.sewan@joongang.co.kr 〈사진=JTBC엔터뉴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전한다. 호불호 갈리는 극과 극 평가를 받아 영화제 후반부를 뜨겁게 달궜다. 하지만 공식 시상식 전 애큐메니컬상(Prize of the Ecumenical Jury·인간 존재를 깊이 있게 성찰한 예술적 성취가 돋보이는 영화에게 수여되는 상)을 수상하면서 2관왕의 가능성을 높였다.

칸이 사랑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송강호의 협업, 전 세계에 어디에서든 통할 스토리로 칸 마켓에서는 171개국에 선판매 되는 쾌거를 이뤘다.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배출한 ‘브로커’는 국내에서 내달 8일 곧바로 관객들과 만난다.

(프랑스)=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핫클릭]

중남미도 뚫렸다…아르헨 남성 원숭이두창 첫 감염

칸에서 만난 ‘브로커’…”한국 영화 더 넓어졌다”

득점왕 손흥민, PL ‘올해의 팀’ 공격수도 꿰찼다

김정은, 소총까지 들고 직접…열병식 리허설 공개

“4캔 만원은 옛말”…톡톡 튀는 ‘수제 맥주’ 전쟁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