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아홉’ 모태솔로 김지현, 등장만 하면 웃음 나오는 이유

[뉴스엔 김명미 기자]

배우 김지현이 볼수록 매력적인 서른아홉 살 모태솔로 장주희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고 있는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극본 유영아/ 연출 김상호/ 제작 JTBC스튜디오, 롯데컬처웍스)에서 ‘순수엉뚱녀’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 중인 배우 김지현(장주희 역)의 활약이 극에 유쾌함을 더하고 있는 것.

극 중 백화점 코스메틱 매니저 장주희로 열연 중인 김지현은 캐릭터의 성향과 매력을 200% 살리는 ‘착붙’ 연기로 존재감을 발휘 중이다. 야무진 차미조(손예진 분)와 화끈한 정찬영(전미도 분) 사이에서 튀진 않지만 착하고 정 많은 장주희의 심성을 매력적으로 살리며 캐릭터의 호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뿜어져 나오는 순수한 엉뚱함이 장주희란 인물의 강력한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먼저 불륜녀 응징단에게 역습을 당한 심각한 분위기 속에서 김진석(이무생 분)이 경찰서에 뭐 타고 왔냐고 묻자 “경찰차 타고 왔어요”라며 천진난만하게 대답하는 1회 경찰서 씬은 그녀의 성격을 대번에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다.

또 모태솔로 장주희의 연애 세포를 자극했던 박현준(이태환 분) 곁에 어린 여자친구가 나타나자 부러움에 넋을 잃다 못해 “예쁘세요”라며 전의를 상실한 장면은 기대감이 팍 식은 친구들의 못마땅한 눈초리와 대조되면서 폭소를 일으켰다. 친구들의 극성스러운 코칭을 받을 만큼 연애는 서툴지만 그만의 순수함에 사랑스러움은 점점 더 배가되고 있는 상황.

장주희가 감동을 선사하는 방법 역시 허를 찔렀다. 장주희는 친구의 시한부 판정이라는 절망적인 사실을 마주하자 생애 처음 당첨된 복권을 파쇄기에 갈고 “내 인생에 처음 찾아온 큰 행운이다. 그 행운, 너 가져가. 그래서 4년만 더 살아. 그거 4등짜리잖아”라며 과감한 행동을 보였다. 자신에게 찾아온 행운이 어쩌면 친구 정찬영을 조금이나마 더 오래 살게 해주지 않을까 하는 간절함이 많은 이들을 눈물짓게 했다.

언뜻 보면 보육원 출신으로 불안감을 안고 사는 차미조와 묵은 연애를 이어가고 있는 정찬영과 달리 비교적 순탄한 일상을 보내는 것 같지만 장주희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암에 걸린 엄마를 병간호하느라 대학을 포기했던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다. 이런 외유내강의 면모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더욱 감정을 기울이게 하고 있다.

이렇듯 무해함 그 자체인 장주희는 지난 6회에서 손님의 선을 넘는 태도에 드디어 폭발, 속 시원한 통쾌함도 선사했다. 예의를 지킬수록 더욱 무례한 손님에게 따끔하게 일갈한 뒤 직장을 박차고 나온 것. 꾹꾹 눌러 온 화를 터트리는 순간 멈칫하는 모습마저도 여리고 착한 장주희의 모습이었던 김지현의 디테일한 표현은 보는 이들을 절로 이입케 했다.

김지현은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탁월한 연기력으로 사랑스러운 서른아홉 살 장주희 캐릭터를 완성해가고 있다. 무엇보다 등장만 하면 자동 웃음을 짓게 만드는 눈부신 활약은 김지현의 섬세한 연기 속에 만개하며 ‘서른, 아홉’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사진=JTBC스튜디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