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아픈 딸 위해 귀촌 “890g 미숙아로 태어나..죽는단 말에 기관절개 수술”(‘특종세상’)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개그맨 이재훈이 아픈 딸을 위해 귀촌 생활을 택했다.

7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는 개그맨 이재훈이 출연했다.

지상파 개그 프로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며 2000년대를 휩쓸었던 개그맨 이재훈. 하지만 어느 순간 홀연히 자취를 감췄고, 그런 그를 시골 마을의 작은 분교에서 만날 수 있었다. 일일 선생님으로 교실을 찾은 이재훈은 범상치 않은 연기로 구연동화 수업을 했다. 그의 열정적인 수업 덕분에 딸 소은이를 비롯해 반 아이들은 덩달아 신이 났다.

그런데 소은이는 수업 마치고 가려는 아빠를 붙들고 “가지 말아라”라며 갑자기 눈물을 터뜨렸다. 이에 이재훈은 당황하며 복도에 주저 앉았다. 그는 “사실은 소은이를 데려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지금은 아닌 것 같다. 내가 참아야할 것 같다”고 털어놨다.

알고보니 이재훈은 딸 소은이를 위해 임실로 내려와 귀촌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재훈은 “소은이가 느리다 보니까 학교도 1년 늦게 보냈다. 소은이의 ‘건강’을 위해서 과감히 귀촌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한때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그는 ‘하루에 5천만원’도 벌었다고. 현재 그는 임실에 정착하기 위해 카페를 운영하고 있었다. 카페 일을 마친 그는 아내와 딸이 있는 집으로 향했다.

이재훈은 딸이 기관절개 수술을 했을 당시를 회상하며 눈물을 보였다. 그는 “(아내가)조산을 해서 딸이 기관 절개 수술을 했다”며 “소은이는 7개월 만에 890g으로 태어났다. 작게 태어나 폐가 미성숙했던 소은이는 인큐베이터 조차 들어가지 못했다. 호흡이 안되서 응급차를 타고 대형병원으로 이동했다. 큰 병원에서 초동 조치를 하고 제2의 소은이 살리기 작전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태어나자마자 긴급 이송된 소은이는 생사의 갈림길에서 수차례의 고비를 넘기고서야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전신마취만 수차례, 갓난아이의 몸으로 3년간의 병원 생활을 해야했다. 이재훈은 “기도 삽관을 했고 코로 밥을 넣어 줬는데 소화를 시켜냈다. 같이 폐도 커지고 호흡도 할 수 있으면 좋았는데, 그게 안 되니까 병원에서는 ‘기관 절개를 하자’고 했다. 저는 그 수술을 시키기 싫었다. 그런데 그렇게 안하면 죽는다고 하니까..”라며 오열했다.

이어진 3년간의 혹독한 병원 생활. 이재훈의 아내는 당시를 회상하며 “그때가 가장 힘들었다. 저도, 남편도 그때 많이 울었다. 이제 폐가 성숙했는데도 처음에 안 좋았던 그 부분은 그대로 가지고 크는 거다. 그래서 지금도 조심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이재훈은 자상한 아빠 그 자체였다. 매일같이 딸의 상처를 소독시켜줄 뿐만 아니라 수술 자국을 가리기 위한 스카프도 직접 매줬다. 또한 딸이 피아노 재능을 꽃 피울 수 있게 열심히 도왔다.

딸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부부는 끊임없이 의논했다. 이재훈은 “나는 아직도 솔직히 말하면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이다”라며 걱정되는 마음을 털어놨다. 이에 아내는 “예전보다 소은이가 건강해졌으니까 좋게 생각해라. 안 좋게 생각하면 소은이에게 그 마음이 다 전달된다”며 위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jyn2011@sportschosun.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