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추천 5종 라인업 및 사용법 추천

2023년 아이패드 추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아이패드 추천, 세 줄 요약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에는 에어 5, 미니 6, 아이패드 9, 10,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이패드 추천은 각 모델의 장단점과 특징을 소개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용도와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에어 5: M1 칩셋 탑재, 우수한 성능
  • 📱 미니 6: 휴대성이 우수한 작은 사이즈
  • 📱 아이패드 9, 10: 중간 사이즈 태블릿
  • 📱 아이패드 프로: 고성능, 큰 화면

아이패드 추천 요약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에는 에어 5, 미니 6, 아이패드 9, 10,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가 포함됩니다. 이 영상은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라 어떤 아이패드가 적합한지 추천합니다. 휴대성이 중요하다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좋고, 더 큰 태블릿이 필요하다면 10인치에서 11인치 사이즈의 아이패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M1 칩셋을 탑재하여 성능이 우수하며, 아이패드 프로는 가장 고성능이면서도 화면 사이즈가 큰 모델입니다. 이 외에도 각 모델의 장단점과 특징을 소개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용도와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용

Thumbnail about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태블릿을 사려고 하는데 이미 맥북이나 아이폰 애플워치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 호환성을 고려해 아이패드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종류가 사이즈와 세대별로 많아서 어떤게 좋을지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태블릿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라 어떤 아이패드가 적합한지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Thumbnail about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먼저 고려할 것은 태블릿이 사용 용도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출퇴근길에 이북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학생분이라면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공부를 위해 필기나 문서를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상이나 이미지 편집 또는 드로잉 등에 더 전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각각의 용도에 적합한 아이패드를 3가지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Thumbnail about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휴대성이 가장 중요하다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 이북을 많이 보고 스마트폰보다 조금 더 큰 화면으로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께 적합합니다. 게임을 할 때 화면을 무조건 더 커야 좋은게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태블릿을 두손으로 들고 장시간 게임을 하다보면 손 때문에 무리가 와서 오래 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용도라면 사이즈가 가장 작은 아이패드 미니가 가장 적합합니다.

Thumbnail about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더 큰 태블릿이 필요한 경우는 인터넷 강의를 자주 듣고 필기도 많이 하는 학생의 경우입니다. 10인치에서 11인치 태블릿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아이패드는 총 3가지 정도인데, 가장 저렴한 보급형 제품은 아이패드 9세대입니다. 현재 이 9세대 아이패드는 약 45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펜슬 1세대만 지원하고 라미네이트 처리와 반사 방지 퍼팅이 되어 있지 않아 필기감 등에서 최신 모델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두께와 무게도 아이패드 에어보다는 두꺼운 7.5mm와 487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가격을 조금 더 주고 더 상위 모델을 고른다면 아이패드 10세대나 아이패드 에어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 10세대는 미니보다도 한 단계 낮은 a14칩셋을 사용하고 애플 펜슬도 1세대만 지원하여 가격과 성능 모두 애매한 모델입니다. 따라서 성능이 좋은 10인치 때 아이패드를 고민한다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M1 칩셋을 탑재하여 아이패드 프로급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패드 10세대와 비교하여 무게도 더 가벼운 461g입니다. 그리고 더 나은 필기감을 지원하는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umbnail about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패드 제품군에서 가장 고성능이면서도 화면 사이즈도 가장 큰 모델입니다. 사이즈는 11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종류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11인치 대화 화면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 정도 사이즈면 사실 휴대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됩니다. 책상에 그대로 올려놓고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장점이 단지 화면이 큰 것뿐만은 아닙니다. 아이패드 중에서 이 제품의 유일하게 미니 led를 적용하였고 주사율도 120hz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세계 왜곡이 적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사실 아이패드 프로급의 태블릿은 이를 이용해 영상 편집이나 드로잉 등 돈을 벌 수 있을 정도의 전문가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애플 매직 키보드와 태블릿을 결합하면 마치 노트북과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두개를 합치면 가격이 거의 200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이런 조합이라면 차라리 2023년형 맥북에어 15인치가 성능이나 가격면에서 더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Thumbnail about 2023년 아이패드 라인업: 사용 용도와 가격에 따른 추천

휴대성은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북이나 게임 플레이가 주로 사용 목적이라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좋습니다. 동영상 시청이나 강의태기 등 학습적인 용도를 고려한다면 보급형 아이패드 라인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아이패드 5세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패드 제품군에서 가장 고성능이면서도 화면 사이즈도 가장 큰 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전문가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영상 편집이나 드로잉 등 전문적인 작업에 적합합니다. 다만 가격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2023년형 맥북에어 15인치를 고려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 영상 보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