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은 “딸 언어치료, 이혼 영향일까”→윤남기, 출생의 비밀 고백 (‘금쪽상담소’)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금쪽상담소’ 윤남기 이다은이 결혼식을 앞두고 고민을 털어놨다.

10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윤남기 이다은 부부가 출연했다.

‘돌싱글즈2’에서 만나 부부로 이어진 두 사람. 두 사람은 만난 지 6개월 만에 혼인신고를 했다.행복하기만 해도 부족할 시간에 ‘금쪽상담소’를 찾아온 이유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다. 윤남기 이다은 부부는 “어떻게 하면 재혼 생활을 지금처럼 행복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궁금하다”고 밝혔다.

이다은이 불안해하는 이유는 또 있었다. 이다은은 가족들도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덤벙거린다며 “전 남친 중에 흘리면 귀여워해주는 사람이 있었다. 조수석에서 껌 통을 쏟은 적이 있었다. 그때 표정이 정말 굳더라. 잊혀지지가 않는다”고 밝혔다. 이다은은 “가족들도 다 질려하는데 내가 봐도 짜증나겠다 싶었다. 오빠가 언제까지 귀엽게 봐줄 수 있을지 고민”이라고 털어놨다.

윤남기는 이다은의 덤벙거리는 모습에 “진짜 귀엽다. 저는 진심으로 얘기하는 건데 힘든 일이 아니다. 제가 청소하는 걸 좋아하기도 한다”며 “제가 챙겨주고 고마워하는 모습이 잘 맞는 것 같다”고 밝혔다.

윤남기는 이다은의 덤벙거림의 이유를 급한 성격 때문이라고 추측했다. 오은영은 ‘주의력 부족’이라 진단했다. 오은영은 “부주의함에 대해 걱정만 하는데 고치려고 안 한다. 악순환의 고리를 끊으려면 할 수 있는 걸 해야 한다”고 팩폭을 날렸다.

윤남기는 “저는 이런 걸로 스트레스를 안 받았으면 좋겠다. 더 흘려도 걱정을 안 했으면 좋겠다”고 거듭 이다은을 안심시켰다. 그러나 오은영은 “남기 씨가 딸 둘을 키우는 느낌이 든다. 그런데 조건 맹신의 함정이라는 게 있다. 사랑에 빠지면 단점이 안 보이고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대의 조건만 보인다”고 밝혔다.

31개월인 딸은 언어발달이 느려 현재 언어치료를 받고 있다고. 이다은은 “제가 이혼을 하면서 이혼 가정을 만들었다는 거에 대한 미안함이 있다. 마냥 오냐오냐하고 단호하지 못한 면이 있다”고 털어놨다.

윤남기도 딸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윤남기는 “할머니 집에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지내는데 저희가 일 끝나고 데리러 가면 집에 안 오려고 한다. 그날따라 잠투정이 심해서 단호하게 데리고 나왔어야 했다. 리은이가 날 덜 좋아하면 어쩌지 싶더라”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오은영은 리은이를 처음 봤을 때 윤남기의 속마음을 물었다. 윤남기는 “이런 상황을 상상해보지 못했다. 저희가 둘이서는 분위기가 좋았는데 처음 딸이 나왔을 때 긴장했다. 걱정했던 것과는 다르게 친근하게 다가오더라”라고 떠올리다 울컥한 듯 눈물을 보였다.

윤남기는 “감동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을 거 같다. 내가 진짜 아빠가 되겠구나 싶었다”고 첫 만남에서 아빠가 될 수 있을 거라 직감했음을 밝혔다.

다행히 리은이는 아빠 윤남기를 잘 따른다고. 하지만 윤남기는 딸을 어떻게 훈육해야 할 지 고민이었다. 윤남기의 이야기를 듣던 오은영은 “남기 씨는 매우 민감한 사람이다. 너무 잘 키워야 한다는 마음이 충만하면 훈육해야 하는 상황에도 걱정을 한다. 그러면 엄마 아빠가 해야 할 역할을 못하게 된다. 두 분은 어떻게 만났든 엄마 아빠다. 엄마 아빠로서 충분히 사랑해주면 된다”고 조언했다.

딸 리은이에게 유독 애틋한 이유에 대해 윤남기는 자신의 가족사를 털어놨다. 윤남기는 “3년 전부터 저 혼자 알고 있었던 게 있었다. 처음에는 저희 아버지가 수혈을 받아야 했는데 다른 혈액형이 수혈이 되더라”라고 운을 뗐다.

윤남기는 “처음엔 의료사고인 줄 알았다. 그러다가 내게 비밀이 있겠구나 싶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물어봐야겠다 싶었는데 세월이 지났다”며 “리은이를 만나고 물어봐야겠다 싶었다. 리은이 덕분에 저도 부모님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게 됐다. 부모님도 더 이상 안 숨기셨다”고 밝혔다.

윤남기는 리은이에게 가정사를 언제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도 고민했다. 이다은의 전 남편은 이다은의 방송 출연 후 리은이에게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해 면접교섭을 안 하기로 했다고. 윤남기는 “리은이의 인생이니까 리은이에게 뭐가 좋은지는 모르겠다”고 털어놨다.

오은영은 “혼란을 가장 최소화하는 방법은 정직한 것이다. 정직하고 정확하게 알려줘야 한다. 아이가 말귀를 알아들으면 얘기해주는 게 맞다고 본다”고 조언했다.

wjlee@sportschosun.com

답글 남기기